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레고 반지의 제왕 (2012)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시리즈 링크

"후후, 우리 게임은 마치 절대반지를 낀 프로도와 같지! 왜냐면 디지털 스토어에서 사라졌으니까!" (주: 판권 계약 만료로 인해 2019년 1월부로 모든 디지털 스토어에서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누르면 커집니다)



레고 반지의 제왕 (LEGO The Lord of the Rings) pc 버전 엔딩을 보고 들었던 생각들을 순서 없이 나열하였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만한 내용은 일부러 언급을 자제하였으니, 게임을 아직 안 해 보신 분들도 읽으셔도 될 겁니다 :)

Good 레고 비디오 게임을 하나 이상 해 보신 분들께서는, 모든 레고 게임들이 상당히 많은 게임플레이 요소(스토리+자유 플레이, 곳곳에 퍼져 있는 수집용 아이템들, 캐릭터 언락 시스템, 보너스 스테이지 등등)와 퍼즐들을 공유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저의 경우에는 레고 게임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레고 스타워즈 (Lego Star Wars: The Complete Saga)를 해 보았는데요, 작품별로 구성적으로 유사한 부분이 많다는 것은 손쉽게 익숙해 질 수 있다는 것을 뜻하죠. 이는 게임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도 하고, 이런 요소들을 좋아하는 (저같은) 사람들에게 있어 분명 큰 장점이 됩니다.

Good 레고 게임들에 깔려 있는 은근한 개그 코드. 레고이기 때문에 가능한 개그도 있고, 원작에 나오는 것을 조금 비틀거나 응용하여 웃기게 만든 것도 있고, 레고화 한 것 자체가 개그인 것도 있습니다만, 여튼 이런 것들을 찾아보는 것도 은근한 재미입니다.

Good 이 작품의 원작 스토리를 이루는 반지의 제왕 영화들의 완성도 덕에 이 게임 역시 큰 덕을 본 부분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영화에 나오는 여러 명장면들과 대사들이 게임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가 있고, 각종 배경 음악 역시 영화의 그것들을 따 왔습니다. 이를 통해 영화를 떠올리며 게임을 하면 그 재미가 배가됩니다.

Bad 하아... 이 작품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버그입니다. 게임의 진행이 불가능해지거나, 달성 목표(스팀 어치브먼트)가 뜨지 않는 등 각종 자잘한 버그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게임 내용이 흥미로워 더욱 빨리 진행하고 싶기 때문에 이런 버그들은 두 배로 짜증을 유발합니다.

사족으로, 용암과 관련된 모 어치브먼트가 죽어도 안 뜨는 분들께서는 그래픽 옵션에 들어가셔서 Vertical Sync를 On으로 하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저는 이걸 하고 나서 얻었습니다 --a Off인 상태에서는 캐릭터가 내려가다가 박살(?)이 나는데, On인 상태에서는 그냥 화면 밖으로 사라지더군요.

Bad 레고 게임의 단점일 수도 있고, 3D 플랫포머의 단점일 수도 있는데, 점프를 한 후 원하는 곳에 정확히 착지하는 것이 쓸데없이 어렵습니다. 역시 점프를 해야 하는 곳이 매우 많은 게임에서 짜증을 유발하는 요소입니다.


한 줄 요약 레고 게임과 반지의 제왕 영화의 장점들을 갖고 있지만, 수많은 버그로 인해 다소 짜증을 유발하는 점이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 버그만 좀 잡고 내시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