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괴혼 리롤



제목: 괴혼 리롤 - Katamari Damacy REROLL (스팀 스토어)
출시: 12/2018
제작사: MONKEYCRAFT Co. Ltd. (개발), BANDAI NAMCO Entertainment (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28 시간
순위: 41
엔딩 도달 여부: 1회
DLC 소유 여부: 무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20/21 (95%)

소감: 국내에 괴혼이라는 이름의 시리즈로 정식발매된 후, 오랜 기다림 끝에 pc 버전을 포함한 재발매판 괴혼 리롤 (또는 카타마리 다마시 리롤)입니다.

저는 오직 pc 게이머였던 관계로 괴혼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해 볼 수가 없었고, 그저 괴작이라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 직접 해 본 소감은 여러 가지 면에서 감동이네요 ^^;;; 상당히 단순하지만 굉장히 흥미로운 핵심 메카닉, 골때리는 스토리, 골때리는 게임 세계 (온갖 괴이한 아이템들과 더불어 '여기에 대체 왜 저게 놓여 있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레벨 디자인), 거기에 쓸데없이 고퀄인 ost까지, 많은 부분에서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렇다고 흠이 전혀 없는 작품은 아니고요. 여러 가지 다양한 게임 모드를 넣으려는 시도였던 것 같지만, 다시 생각해 봐도 곰 레벨과 소 레벨은 상당히 짜증을 유발하는 스테이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도, 이런 식으로 pc 판이 없었던 고전 작품이 다시 새로운 옷을 입고 pc 버전으로 재등장하는 것은 저로서는 더없이 환영이죠. 더 많은 고전 작품이 괴혼을 포함한 선례를 따라와 주길 기대해 봅니다.


(나스플돌2019 전체 리스트)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