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나의 스팀 플레이사 돌아보기 in 2019 - 인생은 이상해



제목: 인생은 이상해 - Life is Strange (스팀 스토어)
출시: 01/2015
제작사: DONTNOD Entertainment, Feral Interactive (Mac), Feral Interactive (Linux) (개발), Square Enix, Feral interactive (Mac), Feral Interactive (Linux) (유통)

(이하는 모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의 숫자들입니다)
플레이 시간: 28 시간
순위: 44
엔딩 도달 여부: 2회
DLC 소유 여부: 무
달성 스팀 어치브먼트: 60/60 (100%)

소감: 청소년 시공간 도약 어드벤쳐 게임(?) 인생은 이상해입니다. 3D 포인트-앤-클릭, 에피소드 형식, 스토리에 중점을 둔 것, 선택의 후폭풍 등의 특성은 텔테일 어드벤쳐 시리즈를 연상케 하고, 또 시간 되감기는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삼부작에서 봤던 것 같기도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초능력자 청소년의 이야기를 풀어내기에 매우 잘 어울리는 시스템을 구현하였다는 데는 이의가 없을 듯 합니다.

무엇보다 이 작품의 매력은 스토리인데요, 무엇 하나 쉽지 않았지만 또 작은 것에서 즐거움을 찾곤 했던 풋풋한 학창 시절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아 물론 그 당시에 초능력이 있던 분들은 그다지 많지는 않으리라 생각되지만요;;;) 잘 짜여진 스토리는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물론 미국의 사립 고등학교 환경은 조금 낯선 부분은 있지만, 그래도 미래에 대한 고민과 학교 생활의 여러 단면들, 무엇보다 친구와 함께 공유하는 우정과 모험 등에 대해서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개발사의 전작인 나를 기억해줘 (Remember Me)에서도 스토리의 비중이 높았지만, 그에 비해서도 발전된 느낌에 들어, 이 개발사의 미래의 작품에 대해서도 기대를 갖게 되네요.


(나스플돌2019 전체 리스트)

핑백

덧글

  • 로그온티어 2019/03/07 08:55 # 답글

    이 제작사가 리멤버미를 만들었군요... 유통사 때문에 다들 캡콤이 만들었다고 믿길래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ㅁ-;;
  • anakin 2019/03/07 17:18 #

    로그온티어 님 // 아 그렇군요.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프랑스 개발사라 그럴지도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