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스팀 세일이 왔습니다! + 세일 관련 잡다한 정보

아아 악마가 등장했습니다...



북미 태평양 시간으로 2013년 12월 19일 오전 10시부터 2014년 1월 3일 오전 10시까지 (한국 시간으로는 2013년 12월 20일 새벽 3시부터 2014년 1월 4일 새벽 3시까지) 유지될 스팀의 1년간 가장 큰 세일 기간이죠.


도움이 될 만한 잡다한 정보를 정리해 봅니다.

* 언제나처럼 거의 모든 품목에 세일 기간 동안 유지되는 고정 할인과, 세일 기간 동안 가장 큰 할인율을 보일 Daily Deal, Flash Sales, Community's Choice의 세 가지 대박 할인이 있죠. 이번 세일에 노리고 있는 작품이 있다면, 반드시 저 세 가지 중에 하나로 올라올 때 구입하세요. 그냥 세일하고 있다고 해서 별 생각 없이 구입했다가 며칠 뒤에 그보다 훨씬 싼 가격에 올라온 걸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혹시 놓치면 어떡하냐고요? 세일 마지막 24시간은 대체로 세일 기간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작품들 '앵콜' 세일에 들어가는데요, 이 때 노리는 게 다시 올라온다면 사고, 이 날까지 안 올라온다면 좀 아쉽지만 그냥 고정 세일가로 사시는 수 밖에요ㅠㅜ


말이 나온 김에, 오늘의 Daily Deal입니다.

Bioshock Infinite -75%
Dishonored -75%
Metal Gear Rising: Revengeance -33%
Batman Arkham Origins -50%
The Stanley Parable -40%
Space Hulk -66%
Assetto Corsa -25%
Don't Starve -66%
Dead Island -75%

그리고 이 순간의 Flash Sales입니다.

CS:GO -75%
Divekick -75%
The Typing of the Dead: Overkill -50%
Guns of Icarus Online -75%


* 이번 세일 기간 동안에만 유통되는 'Snow Globes' 트레이딩 카드가 있습니다. 세일이 끝나는 날인 1월 3일의 오전 11시에 전부 폐기가 될 예정이니, 이걸 모아서 배지를 만들 생각이면 서둘러야 합니다 --a

이 Snow Globe 카드는 다른 카드와 달리, 무제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네, 한계 레벨이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작하면 할인 쿠폰 대신 스팀의 여러 Free to Play 게임의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저처럼 F2P 게임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는 별 의미가 없으나, 게임 하시는 분들에게는 중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카드를 얻는 방법은요...

1. 배지 제작: 트레이딩 카드가 있는 게임의 배지를 제작하면 평소 나오던 할인 쿠폰 대신 카드를 하나 줍니다.
2. 게임 구입: 세일 기간 중 스팀 스토어에서 구입하는 게임들의 누적 금액이 $10이 넘을 때마다 한 장씩 줍니다. 이 방법으로 카드를 모으실 때에 주의하실 것은요, 아래 5번으로 사는 것이 더 싸기 때문에 카드 때문에 필요 없는 게임을 사진 마시기 바랍니다. 그 돈으로 카드를 사세요! -_-
3. Community's Choice 투표: 3번 투표할 때마다 1장씩 줍니다. 단, 이건 스팀 레벨 5 이상이어야만 제공됩니다. 무료 계정을 마구 만들어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겠죠.
4. 트레이드하기: 스팀 친구 또는 여러 트레이딩 게시판을 통해, 물물교환으로 얻는 방법입니다.
5. 커뮤니티 마켓에서 구입하기: 여기를 가면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팀 지갑에 충전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유심히 노려보고 있다가 싸게 올라오는 카드가 있으면 잽싸게 구입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_-


* 마지막으로, 스팀 세일 기간 동안 가장 필요한 것은 마음의 안정일 것 같네요. 흥분해서 마구 구매 버튼을 누르는 순간, 우리의 지갑은 무너지고 가정의 근간이 흔들리고 조국의 미래가 어둠의 나락으로 떨어지는...까지는 뭐 아니겠지만-_- 여튼 좋지 않습니다! --a

언제나 구매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더 싼 것(Daily Deal, Flash Sales, Community's Choice)을 노리는 지혜와 더불어, 현재 스팀 라이브러리에 설치조차 한 번도 안 해 본 게임들을 떠올리며 다음 대형 세일까지 기다릴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보유한다면, 어떠한 스팀 세일의 마수도 우리의 지갑을 위협하지 못 할 것입니다. 무념!

죄송합니다. 말은 쉽죠. 저도 솔직히 이렇게 못 합니다-_- 그럼 이제 닥치고 구매하러 갑니다! 우워어어어엌!!!!

덧글

  • Tuxedo Mirage 2013/12/20 04:45 # 삭제 답글

    스팀에 본격적으로 입문하고 나서 처음 맞이하는 계절 세일인데 여러 모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군요.
    데일리 딜이나 플래쉬 세일즈로 알뜰쇼핑을 해도 탈탈 털리는 건 마찬가지겠지만 그래도 잘 읽고 갑니다 :)
  • faud 2013/12/20 12:49 # 삭제 답글

    모두 도망쳐! 연쇄할인마가 오고있어!
  • Sayo 2013/12/20 16:12 # 답글

    ㅇ..앙대.. 너무 재미있어보이는게 많아
  • anakin 2013/12/21 02:51 # 답글

    Tuxedo Mirage 님 // 잘 보셨다니 저도 기쁘네요 ^^ 스팀계(?)에 오신 것을 환영하고요, 지갑의 사망을 더불어 애도합니다ㅠㅜ 그래도 즐거운 세일 되시기 바랍니다!
    faud 님 // 도망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ㅠㅜ
    Sayo 님 // 정신 차리셔야 합니다! 유혹에 무릎을 꿇으면 안되요! 어 잠깐만요, 저 이거 90%세일하는 거 하나만 사고 나서 계속하죠 =_=
  • spspq2 2013/12/25 11:32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갈등중인게..

    드림폴챕터스가 스팀으로만 발매되면....ㅜㅜ

    물론 지금 사이트에 기부를 하면 박스게임을 주는 형식을 취하곤 하지만.. 가장 싼 박스가 175달러네요..

    그냥 기다리다 박스가 나오길 기다려야되는건지.. 그냥 질러야되는지...

    ps. 근데 에이프릴이 죽은건 아니겠죠?? 드림폴에서는 죽는것처럼나오긴하는데..
  • anakin 2013/12/27 09:07 #

    spspq2 님 // 글쎄요, 요즘 어드벤쳐 게임 중 패키지판으로 나온 작품이 얼마나 되나 싶은데요ㅠㅜ 거의 대부분 디지털 전용이었죠. 드림폴 챕터스 역시 뭐 워킹 데드 정도의 대박을 치지 않는 이상, 이후에 패키지 판의 발매를 기대하는 것은... 가능성이 전혀 없진 않지만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