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28이 부족해서 실패한 킥스타터 프로젝트

Game Falls $28 Short Of $50,000 Kickstarter Goal @ kotaku

알파 콜로니 (Alpha Colony)라는 게임의 개발을 위한 $50,000 짜리 킥스타터 프로젝트가 정해진 시일 내에 목표액에 도달하지 못하고 실패로 끝났습니다. 얼마가 부족했냐고요? 겨우 $28 (= 한화 약 30325.4원)이었습니다. 헐;;;


여하간, 정해진 규칙에 의해 실패한 킥스타터 프로젝트에는 단 1센트도 돈이 돌아가지 않죠. 킥스타터 측에서는 이번 프로젝트처럼 목표액에 아무리 가까이 도달했든 상관 없이, 이 규칙을 바꿀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겨우 이 정도 금액이면 개발자들 중 한 명이 새로 계정을 만들어 $28만 넣는 것도 가능하지 않았을까요? 이에 대해 리드 프로그래머인 크리스토퍼 윌리엄슨 (Christopher Williamson)은 "이미 개발자들은 킥스타터와 별개로 많은 돈을 투자했다", "이렇게 아슬아슬하게 실패한 걸 보니 보이지 않는 우주의 법칙이 우리에게 뭔가를 말해주려 하는 듯 싶다. 우리가 5만 달러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이는 3개의 플랫폼을 위한 3d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솔직히 부족한 금액이고, 게임을 만들고 킥스타터 리워드를 전달하느라 오히려 적자가 났을 지도 모르겠다."라 말했습니다.


여하간, 결론적으로 이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충분하지 못했던 거고, 이는 참 묘한 전례로 남을 것 같습니다.

덧글

  • 쑤현파파 2012/12/04 09:45 # 삭제 답글

    안타깝지만 정해진 룰에 충실한 모습이 더 좋습니다.^^
  • anakin 2012/12/05 05:14 #

    쑤현파파 님 // 네, 원칙은 원칙이죠. 게다가, 만약 예외를 인정하기 시작하면 어디까지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도 있고, 처음에 정했던 금액을 받지 못하고 시작해야만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