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호빗 영화가 공식적으로 3부작이 되었습니다

Peter Jackson Announces Third Hobbit Movie @ slashdot
피터 잭슨 감독의 페이스북 공지

이거이거... 잭슨 감독이 일을 저질렀군요 =_= 영화 호빗이 촬영을 마친 두 편에 추가로 한 편이 더 붙어 총 3부작이 될 거라는 공식적인 발표가 있었습니다.


예전에 호빗 트레일러 보고 썼던 잡생각들에 이어, 개인적인 생각들을 좀 늘어놓아 보면요...


* 애초에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였던 호빗을 두 편으로 확장한 것도 조금 걱정을 했었는데, 원 소설 밖의 내용(반지의 제왕과 그 부록, 실마릴리온, History of Middle-earth 시리즈 등)을 따 와서 그 빈 자리를 많이 채웠다고 해서 뭐 그러려니...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얘 새로운 영화 한 편을 찍을 수 있을 정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무엇보다, 많은 역사적인 소재들이 모여, 하나의 독립된 영화로 설 수 있는 스토리라인이 나올지 여부가 많이 걱정이 됩니다. 잭슨 감독의 공지를 보면 네크로맨서의 세력 확장과 돌 굴두르(Dol Guldur)의 전투를 언급하고 있는데 말이죠...
(앞으로 나올 영화에 대한 스포일러일 수도 있으려나요? 일단 가립니다. 호빗 책을 보신 분들은 안심하고 누르셔도 됩니다.)->


* 게다가, 이미 두 편에 대한 촬영은 마친 상황이라, 세 번째 영화를 위해서 캐스팅이라든지 관련하여 다시 계약에 들어가야 하는 부분들이 있을 거라고 합니다. 뭐 배급사 들과는 이야기가 이미 끝났으니 저렇게 공개할 수 있었겠고, 그럼 나머지 법적인 부분은 시간 문제일 거라 생각합니다만, 일단 일은 일이죠.


* 여하간, 첫 항목에서 언급했던 빈 자리를 채우는 소재들 덕에 원작 소설에서는 언급도 안 되는 레골라스라던지, 백색 의회 관련 일들로 바쁘리라 생각되는 갈라드리엘 등이 영화에 등장하는 것이 합리화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 물론 레골라스가 다섯 군대의 전투(Battle of Five Armies)에 있었다고 해서 별로 이상할 것은 없긴 하겠죠. 그러하였다는 구체적인 이야기는 본 기억은 없습니다만, 제가 보고 까먹은 것일수도 있으니 혹시 아시는 분께서는 말씀해 주세요.


* 그래서, 원작 두 편은 호빗 소설의 어디서 자르는 거죠? 여전히 저는 잘 모르겠네요. 역시 아시는 분께서는 제게도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 사족으로, 호빗 소설이 두 편으로 되어 있다고 하는 글들을 본 적이 있는데, 제가 아는 한 원작은 단권으로 출판되었습니다. 국내의 번역본 중 두 편으로 나뉘어 있는 판본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뭐 이래저래 불평만 늘어놓은 것 같지만, 사실 영화 자체는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a 영화 개봉 전까지 반지의 제왕 영화 3부작과 호빗 소설 복습 필히 하고, 시간이 되면 반지의 제왕 소설도 복습을 좀 해야 겠네요.

덧글

  • 아이리스 2012/07/31 09:09 # 답글

    3부작까지 갈만한 분량은 아니라고 봤는데 결국 가는군요;; 어떤 내용이 나올지 걱정됩니다...
  • FlakGear 2012/07/31 10:03 # 답글

    잘 마무리한다면 좋겠지만. 저도 원작을 1권으로 알고있어서 -ㅅ-;;;
  • anakin 2012/08/01 00:56 # 답글

    아이리스 님 // 뭐 일단 두고 보는 수밖에요. 원래 기획되었던 두 편의 호빗 영화를 즐겁게 보면서 기다려 볼까 합니다 ^^a
    FlakGear 님 // 원작이 두 편이라 영화도 두 편으로 잘랐다는 식의 내용을 몇 군데에서 봐서요;;; 제가 알기로도 한 권인데 말입니다.
  • 익명 2012/12/11 16:03 # 삭제 답글

    오래된 글이네요
    예전에 시공사에서 '호비트'라는 제목으로 출판할때 두권으로 나눴습니다
    아마 아동용 동화라고 생각해서 그런듯
  • anakin 2012/12/12 04:09 #

    익명 님 // 그렇군요! 이제야 조금 이해가 갈 것 같습니다. 정보 감사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