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스페이스 퀘스트 제작자들의 신작에 투자해 주세요!

Two Guys SpaceVenture - by the creators of Space Quest



네, (요즘 솔직히 다소 범람하고 있는) 또 하나의 킥스타터 프로젝트입니다만, 남은 시간은 별로 안 남았는데 아직 갈 길이 좀 남아 있어 어드벤쳐 팬들의 도움을 호소합니다.


Two Guys from Andromeda <- 시에라의 스페이스 퀘스트 시리즈를 해 보신 분들이라면 익히 알고 있을 이름이죠? 바로 시리즈의 제작자들인 스콧 머피(Scott Murphy)와 마크 크로우(Mark Crowe)를 일컫는 별명이죠. 멋들어진 썬글라스와 돼지코를 하고 있는 두 사람의 모습은 게임 곳곳에 등장하고, 심지어 3편에서는 주인공 로저 윌코(Roger Wilco)가 최종적으로 구출해야 하는 캐릭터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 두 사람이 오랜 휴지기를 극복하고, 다시 어드벤쳐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뭉쳤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가장 익숙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코믹 어드벤쳐'를 만들기 위한 자금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메다의 두 녀석들 만으로는 네임 밸류가 부족하다고요? 충분한 자금이 모여 게임 제작에 들어간다면 참여하기로 약속한 성우들의 목록을 잠시 보도록 하죠 ^^

(번호는 왼쪽부터 사진 위치입니다)
(1) 게리 오웬스 (Gary Owens) - 스페이스 퀘스트 4와 6의 나레이터. 특히 SQ4의 나레이션은 게임의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띄우는 최고의 나레이션으로 유명하죠.
(2) 롭 폴슨 (Rob Paulsen) - Pinky and the Brain의 핑키, Animaniacs의 Yakko, 닌자 거북이 라파엘 등 애니메이션 쪽으로 아주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시는 분이고, 게임 성우로도 엄청난 경력이 있죠. 원숭이섬 팬이라면 그의 목소리를 The Secret of Monkey Island: Special Edition(알프레도 페투치니/유령 해적 밥/시력 나쁜 감시꾼/유령 사제)과 Escape from Monkey Island(체스 두는 카스테나다/카후나 판사/앵무새/스컴 바의 바텐더)에서 들어 보셨을 겁니다.
(3) 로버트 클롯워디 (Robert Clotworthy) - 스타크래프트 팬이라면 짐 레이너(Jim Raynor)의 목소리를 알고 계시겠죠? 바로 이분입니다! Star Wars: The Old Republic에도 출연하였고, 여러 tv 프로의 나레이션도 맡으신 분입니다.
(5) 존 패트릭 라우리 (John Patrick Lowrie) - TF2의 스나이퍼로 가장 유명하시고, 헤일로 시리즈와 하프-라이프 시리즈 등을 포함한 여러 게임 성우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적어도 게임 팬들에게는 가장 잘 알려져 있으리라 생각되는...

(4) 엘렌 맥클레인 (Ellen McLain) - 포탈(Portal). 글래도스(GLaDOS). 더 이상 설명이 필요한가요? ^^ 그 이외에도 하프-라이프 2의 오버와치, TF2의 아나운서, Left 4 Dead 2의 Witch 등으로 주로 밸브 게임에서 성우를 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제대로 엔딩을 보았던 첫 시에라 어드벤쳐는 스페이스 퀘스트 3였습니다. 게임을 하는 내내 수없이 죽으면서도 그 유머에 폭소할 수밖에 없었죠. 그리고 로저 윌코는 단연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우주 청소부가 되었습니다(...만, 그 이외의 우주 청소부가 존재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드벤쳐 팬들, 특히 스페이스 퀘스트 시리즈를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바로 지금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Two Guys SpaceVenture - by the creators of Space Quest

덧글

  • FlakGear 2012/06/06 10:28 # 답글

    요즘 어드벤쳐게임에 시큰둥해져서 (...)
  • anakin 2012/06/06 12:31 #

    FlakGear 님 // 그렇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