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브로큰 소드 2 리마스터드 pc판이 나왔네요


제목대로, 브로큰 소드 1편의 리메이크 판이었던 브로큰 소드 1 감독판(Broken Sword Shadow of the Templars: The Director's Cut)에 이어, 2편의 리메이크 판인 브로큰 소드 2 리마스터드(Broken Sword The Smoking Mirror: Remastered)도 pc 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고전 어드벤쳐 팬이라면 한 번은 들어 보셨을 브로큰 소드 (또는 파검) 시리즈는 영국 개발사인 레볼루션(Revolution Software)의 작품으로, 아름다운 그래픽과 잘 짜여진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시리즈죠. 관련하여 제가 한참 전에 가브리엘 나이트 시리즈와 이런 비교 글들을 쓴 적도 있고요. (근데 저건 4편이 나오기 이전이라 내용에 좀 수정이 들어가야 할 것 같네요;;;)

여하간, 현재로서는 아직 스팀에는 안 올라온 것 같고, gog.comdotemu의 두 곳에서 일단 팔고 있는 것 같네요. gog.com에서는 리마스터드를 구입하면 원작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고, 더불어 전 시리즈를 함께 할인하고 있는 행사를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이미 예전에 gog.com에서 2편을 사 놓았기 때문에, 리마스터드 버전은 그냥 덤으로 제 것으로 들어왔네요. 괜히 잘 한 것 없이 기분 좋네요 ^^;;;

덧글

  • BlackGear 2011/06/03 13:04 # 답글

    아 제목보고 뭔가했더니 ㅋㅋ 어드벤쳐 겜에 관심은 있지만 취약하다보니 -_-;; 난이도는 어느정도인지;;
  • 닉키 2011/06/03 14:16 # 삭제 답글

    1은 아이폰으로 무료로 받았어요. ㅎㅎ
  • anakin 2011/06/04 01:35 # 답글

    BlackGear 님 // 브로큰 소드 시리즈는 과거 매니악한 고난이도 어드벤쳐와 오늘날 많이 보이는 초저 난이도 어드벤쳐의 중간쯤 될 것 같네요. 시기상으로도 그 중간 정도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요.
    닉키 님 // 우와 글쿤요 +_+ 1편 감독판은 상당히 뛰어나더군요. 원작에 없던 '니코로 플레이하는 부분들'도 꽤나 흥미롭고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