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제인 젠슨 여사님 관련 소식 몇 가지

당연하게도 이 시기의 제인 젠슨(Jane Jensen) 관련 소식 = 그레이 매터(Gray Matter) 소식이죠 ^^ 사실 두어 주 정도 지난 소식들이지만 제가 요즘 너무 정신이 없는 관계로... 늦게라도 올립니다.

* 그레이 매터 독일서 출시 via 조이스틱(joystiq). (제가 관심 있는) 북미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독일에서는 이미 출시가 되었습니다. 헐?! 패키지 판과 다운로드 판이 모두 존재하는 듯 하고, 아마도 영어 음성과 독일어/영어 자막을 지원하는 듯 싶네요 (직접 해 보는 것이 어려워 기사를 통한 추측입니다).

* 그레이 매터 데모 공개 via 어드벤쳐 게이머스(AdventureGamers). 파일 크기는 1.6GB이고, 공식 홈페이지, WorthPlaying, Big Download 등의 여러 사이트에서 다운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Fully localized in German and English", "features French, Italian, and Spanish subtitles"라는 말을 보니 독일어/영어는 음성과 자막을 모두 지원하고,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자막을 지원하는 모양입니다. 역시 유럽 개발사라 그런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네요. 그리고 역시 우리말 지원은 전무하네요ㅠㅜ

* 그레이 매터 리뷰 via 어드벤쳐 클래식 게이밍(AdventureClassicGaming). 영어고, 상당히 길기 때문에 한줄로 요약하자면, 몇 가지 단점이 보이지만 역시 제인 젠슨의 게임다운 스토리와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젠슨 여사의 팬이거나 고전 어드벤쳐 게임의 팬이라면 추천한다고 합니다.


오래 기다려 온 작품의 출시가 이제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아 기대되네요 ^^ 어서 북미에도 출시되기를 기다려 봅니다.

핑백

덧글

  • BlackGear 2010/12/01 08:07 # 답글

    왠지 어드벤쳐 컴퍼니가 배출해내는 어드벤쳐게임과 다를게 없어 보이는데(....)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