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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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테일의 차기 어드벤쳐 시리즈는 백투더퓨쳐와 쥬라기공원?

며칠 된 뒷북 소식이긴 합니다만...

NBC Universal partnership press release

제목 그대로, 텔테일(Telltale Games)이 NBC 유니버설과 손잡고, 유니버설의 백투더 퓨쳐와 쥬라기 공원을 어드벤쳐 게임화 한다고 하네요.


아직 상세한 정보는 거의 공개되어 있지 않지만, 백투더 퓨쳐 시즌은 돌아오는 겨울 출시 예정이고, 쥬라기 공원이 바로 그 뒤를 이을 것이라 합니다. 플랫폼은 '모든 주요 플랫폼'으로 출시될 거라 하네요. 현재 텔테일 게임들의 배급 상황을 보아, pc, 맥, xbla, psn으로 생각하면 대강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두 프랜차이즈 모두, 영화로 초대박을 쳤었고, 관련 게임도 상당수 나왔던 것으로 아는데, 텔테일에서 에피소드형 어드벤쳐로 나온다고 하니 솔직히 어떤 식이 될런지 상상이 잘 안 됩니다 @_@ 영화 스토리대로 따라가는 거라면 영화를 이미 본 사람들에게 별로 신선할 것이 없을 듯 하고, 지나치게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를 끌어 오면 기존 팬들이 거부감을 가질 수도 있고 말이죠.

더불어, 지금까지 텔테일의 게임들은 본, 샘 & 맥스, 스트롱 배드, 월러스와 그로밋, 그리고 원숭이섬 이야기까지 모두 만화같은 그래픽을 사용하여 왔는데, 영화의 이미지가 생생하게 머릿속에 있는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그래픽을 만들려면 조금 다른 접근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CSI 쪽에 더 근접한 그래픽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하지만 어찌되었건간에, 지금까지 정말 놀라운 품질의 시리즈를 계속 내어 왔던 텔테일의 손을 거친다면, 아무리 못해도 기대할만한 작품이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어떤 작품이 나올지, 정말 궁금하네요 :)

더불어, 일반적으로 마이너 영역으로만 인식되는 어드벤쳐 게임 전문 회사 텔테일이 무려 유니버설같은 메이저 회사와 손잡았다는 점 또한 의미있는 일이라 할 수 있겠군요. 그만큼 텔테일이 많은 성장을 했다는 증거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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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리퍼 2010/06/14 17:57 # 답글

    쥬라기공원은 몰라도 백투더퓨처하니까 왠지 '매니악맨션:텐타클의 날'이 떠오르는 군요. 그나저나 백투더퓨쳐는 닥터후 어드벤쳐가 못해줬던 것을 해줬으면 하네요.(시간여행이 스토리뿐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해 다양한 게임 해결법 제시하는것.) 물론 거의 half-불가능이지만요.
  • 지한 2010/06/15 11:11 # 삭제 답글

    저도 소식을 접하고 나서 비슷한 생각이 든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지. 백투더퓨처도 그렇고 쥬라기 공원도 그렇고 <백투더퓨처: "부제">나 <쥬라기 공원: "부제">가 아니고 그냥 <백투더퓨처>, <쥬라기 공원> 이렇게만 발표한 것이 영화의 오리지널 스토리 라인을 따라간다는 의미인 것인지... 아니면 프리퀄이나 시퀄이 될 것인지. 그것도 아니라면 단순히 백투더퓨처 및 쥬라기 공원 "유니버스"에서 펼쳐지는 완전 다른 이야기가 될 것인지의 문제죠. 다시말해 과연 마티 맥플라이와 닥터 브라운이나 그랜트 박사와 말콤을 주인공으로 내세울 것인지 아니면 블레이드 러너 어드벤처 게임이 택한 방식대로 가상의 주변 인물을 설정해서 새로운 시점의 스토리텔링이 이루어질지 등의 여부가 매우 궁금해집니다. 만약 원래 주인공들을 재사용한다면 백투더퓨처의 경우 워낙 줄거리가 과거, 현재, 미래를 오가며 인과관계가 워낙 복잡하게 꼬여있는 형태라 거기에다가 새로운 줄거리를 지금에 와서 집어넣는다는 게 보통 쉬운 일은 아닐 듯한데요. 계속 지저분하게 덕지덕지 retcon을 하다보면 설득력도 떨어질 테고요.

    어찌되었든 정말로 의심할 여지없이 헤비급인 두 프랜차이즈를 레퍼토리에 추가하게 되었다는 사실은 텔테일뿐 아니라 어드벤처 게임 산업 전체에도 큰 성과이자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월레스 앤 그로밋을 따냈을 때도 정말로 놀랍고 이젠 어드벤처 게임도 메인스트림에 다가가는건가 싶었었는데 이 두 게임만 제대로 대박 터뜨린다면 정말 어드벤처의 부흥기를 방불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아이폰, 아이패드의 성공과 맞물려 어드벤처의 진정한 intended audience(?)라고 십수 년간 외쳐왔던 여성들과 캐주얼 게이머들이 드디어 어드벤처 게임의 즐거움에 눈을 뜨는 날이 올 수 있을까요?ㅎㅎㅎ

    쓰다 보니 덧글이 길어졌네요. 쓴 김에 나중에 제 블로그로 퍼가겠습니다.ㅋㅋㅋ
  • 지한 2010/06/15 11:18 # 삭제 답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래픽은 실사 모델링보다는 차라리 카툰식으로 재해석하는 쪽이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리 실사 그래픽이 많이 발전했다고 하지만 헤비레인급이 된다고 해도 솔직히 여전히 몰입감을 방해하는 면이 없지 않다고 봅니다. 게다가 너무 유명한 영화들이라 사람들이 장면 장면을 거의 다 외우고 있을 정도인데 아무리 열심히 모델링을 해도 이질감이 있을 것이고요. 스타워즈 클론워즈 시리즈의 겐디 타타코프스키가 했듯이 차라리 캐릭터들을 만화풍으로 과감히 리디자인해 버리면 캐릭터들에게 새로운 성격이나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도 훨씬 더 자유로워질 듯싶습니다. 리얼 고스트바스터즈나 빌앤테드 액설런트 어드벤처, 아담스 패밀리 등 영화를 만화화 한 경우에도 이런 과정을 거쳤죠.
  • anakin 2010/06/15 15:44 # 답글

    리퍼 님 // 텐타클 최후의 날의 기발한 퍼즐들은 정말 지금 다시 봐도 훌륭하다는 생각밖에 안 들죠. 그걸 능가할 것이 나오기는 쉽지 않겠지만, 최근 샘 & 맥스 3의 퍼즐들이 상당히 기발한 게 많으니 일단 기대해 봅니다.
    지한 님 // 저만 그렇게 생각한 게 아니었군요 =D 어떤 식의 이야기 진행이 되든 간에, 텔테일이 지금까지 보여준 전작들을 볼 때에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래픽 관련 말씀 듣고 보니, 만화적인 재해석을 하는 방식에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장점들이 있군요. 그렇게 했던 여러 전례들도 있고요. (개인적으로, 2d 클론워즈 상당히 훌륭하다고 생각했었거든요) 말씀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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