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오늘도 여러분께 유비소프트의 신 DRM 관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와아아! 짝짝짝~
...은 농담이고요, 오늘도 무거운 마음으로 이 개삽질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ㅠㅜ
모두 아시다시피, 유비소프트의 DRM이 출시 바로 다음날 깨졌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일단은 그 크랙이 불완전 버전이라는 소식이 있었죠.
자 그럼 오늘의 새로운 소식은? 바로 유비소프트 DRM 서버 사망입니다 -_-
Ubisoft DRM authentification server is down, Assassin's Creed 2 unplayable @ joystiq
유비소프트 포럼의 이 스레드에 의하면, 오늘 게임을 새로 시작하려 시도한 사람들은 게임 실행이 불가능했다고 합니다. 인터넷도 잘 되었는데도 말이죠.
원인은? DRM 인증 서버 문제라고 하네요.
소비자들의 항의에 대한 유비소프트 측 커뮤니티 매니저의 응답입니다.
위 조이스틱의 기사 마지막에는 이런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게 하는 정말 좋은 의견이 있는데, 좀 더 덜 증오스러운[abominable] DRM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며 끝맺고 있습니다. 저도 유비소프트가 회사에도 망신이고 소비자에게는 불편함 밖에 되지 않는 이런 쓰레기 DRM을 어서 버리기를 기대합니다.
...은 농담이고요, 오늘도 무거운 마음으로 이 개삽질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ㅠㅜ
모두 아시다시피, 유비소프트의 DRM이 출시 바로 다음날 깨졌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일단은 그 크랙이 불완전 버전이라는 소식이 있었죠.
자 그럼 오늘의 새로운 소식은? 바로 유비소프트 DRM 서버 사망입니다 -_-
Ubisoft DRM authentification server is down, Assassin's Creed 2 unplayable @ joystiq
유비소프트 포럼의 이 스레드에 의하면, 오늘 게임을 새로 시작하려 시도한 사람들은 게임 실행이 불가능했다고 합니다. 인터넷도 잘 되었는데도 말이죠.
원인은? DRM 인증 서버 문제라고 하네요.
소비자들의 항의에 대한 유비소프트 측 커뮤니티 매니저의 응답입니다.
I don't have any clear information on what the issue is since I'm not in the office, but clearly the extended downtime and lengthy login issues are unacceptable, particularly as I've been told these servers are constantly monitored.
현재 회사에 있지 않은 관계로(역주: 현지에서는 일요일이라 그렇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장기간의 로그인 문제는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이라는 데는 동의합니다. 특히나, 이 서버들은 계속 관리되고 있다는 점에서요.
I'll do what I can to get more information on what the issue is here first thing tomorrow and push for a resolution and assurance this won't happen in the future. I realise that's not ideal but there's only so much I can do on a weekend as I'm not directly involved with the server side of this system.
내일 아침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파악한 후, 이런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기 위한 해결책을 강구하겠습니다. 최선의 해결책이 아니라는 점은 저도 알고 있습니다만, 제가 서버 부서에 있지 않은 관계로 주말에 제가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있네요.
현재 회사에 있지 않은 관계로(역주: 현지에서는 일요일이라 그렇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장기간의 로그인 문제는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이라는 데는 동의합니다. 특히나, 이 서버들은 계속 관리되고 있다는 점에서요.
I'll do what I can to get more information on what the issue is here first thing tomorrow and push for a resolution and assurance this won't happen in the future. I realise that's not ideal but there's only so much I can do on a weekend as I'm not directly involved with the server side of this system.
내일 아침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파악한 후, 이런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기 위한 해결책을 강구하겠습니다. 최선의 해결책이 아니라는 점은 저도 알고 있습니다만, 제가 서버 부서에 있지 않은 관계로 주말에 제가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있네요.
위 조이스틱의 기사 마지막에는 이런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게 하는 정말 좋은 의견이 있는데, 좀 더 덜 증오스러운[abominable] DRM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며 끝맺고 있습니다. 저도 유비소프트가 회사에도 망신이고 소비자에게는 불편함 밖에 되지 않는 이런 쓰레기 DRM을 어서 버리기를 기대합니다.
덧글
그런데 어쌔신 크리드 2의 pc 버전 한정판이 존재하나요? 저는 처음 들어보네요;;;
* 서버 인증은 (기본적으로 불확실한) 인터넷 망을 거쳐 가기 때문에, 아무리 본인이 초고속 광랜에 좋은 인터넷 환경이라 할지라도 가는 길에 상태가 안 좋은 부분이 언제든 존재할 수 있는 거죠.
* 서버가 국내가 아닌 해외에 있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은 더욱 증폭됩니다.
* 덧붙여, 서버 자체에서 오류가 날 수도 있고요. 초기에 진행되었던 DDoS 공격이, 아직 완전히 사라졌을 거라는 생각은 안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