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유비소프트의 신 DRM, 일단은 승자?

Ubisoft's DRM Currently Winning Against Pirates @ Tom's Hardware

어제 올렸던 글에서, 유비소프트의 신 DRM이 발매 하루만에 깨진듯 하다는 이야기를 했고, 이어 유비소프트 측에서 해적판은 완전하지 않을 것이라는 발표를 하였죠.

그리고 현재로서는 일단 유비소프트 측의 말은 허세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위에 링크된 톰스 하드웨어 기사에 따르면, 사일런트 헌터 5의 크랙 버전으로는 첫번째 미션 이후 진행이 불가능하고, 어쌔신 크리드 2의 크랙 버전 역시 약간의 진행 이후 메인 화면으로 튕겨 나온다고 하네요. 일단은 유비소프트의 신 DRM이 승자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전 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직까지 겨우 1라운드일 뿐이고, 해적들의 반격이 없으리라는 보장은 전혀 없는 상황이죠. 해적들이 어떠한 식으로 응답을 할지, 또는 정말로 유비소프트의 최종 승리일지, 좀 더 두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P. S. 유비소프트 vs 해적간의 전쟁의 승패에 상관 없이, 저는 유비소프트가 신 DRM을 완화하기 전까지는 여전히 그들의 게임을 구입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그들의 기존 작품들에 얼마나 많은 애정을 쏟았는지 아시는 분들께서는 이게 얼마나 단호한 선언인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Beyond Good and Evil (PC, 2003)
[스포일러 없는 엔딩 감상] 페르시아 왕자 (2008)

유비소프트의 알려지지 않은 명작 비욘드 굿 앤 이블, 깔끔한 게임플레이와 흥미로운 스토리와 캐릭터는 이 작품의 강점입니다.
페르시아 왕자 시간의 모래 3부작의 경우 모두 몇 번씩 엔딩을 보았고, 패키지판, 스팀판, gog.com판 모두 구입할 정도로 좋아하는 시리즈죠.
2008년도 페르시아 왕자는 제가 해 본 수많은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꼽을 정도로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1편의 경우, 모든 분들이 비꼬기 바빴지만, 저는 그 반복적인 게임 플레이를 지루한 것도 모르고 몰입해서 했었습니다.

이렇게 정신없이 좋아하던 회사였기에, 그들의 배신을 더더욱 용서할 수가 없습니다ㅠㅜ

핑백

  • 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 유비소프트 DRM, 이젠 인증 서버도 말썽 2010-03-08 11:09:21 #

    ... 은 농담이고요, 오늘도 무거운 마음으로 이 개삽질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ㅠㅜ 모두 아시다시피, 유비소프트의 DRM이 출시 바로 다음날 깨졌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일단은 그 크랙이 불완전 버전이라는 소식이 있었죠. 자 그럼 오늘의 새로운 소식은? 바로 유비소프트 DRM 서버 사망입니다 -_- Ubisoft DRM authentification server is ... more

덧글

  • mrkwang 2010/03/06 12:39 # 답글

    한국에선 이를 일컬어 병림픽(...)이라 하죠.
  • 엘레시엘 2010/03/06 12:44 # 답글

    크랙 쓰는 사람들은 편하게 게임하고, 정품 산 사람은 불편하게 해야 하는 이 어이없는 상황은 대체 뭘까요 ㄱ-
    전 폴아웃3 아시아판을 샀는데, 이 물건...패치하고 나니 라이브 업데이트에 접속아 안되더구요 oTL
    난 DLC를 사고 싶단 말이다 베데스다!!
  • 리퍼 2010/03/06 13:52 # 답글

    그래도 망하지 않기 위해 게이머를 버린것은 안타까우면서도 슬프네요. 진짜 유비는 구석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 JOHN_DOE 2010/03/06 14:26 # 답글

    저도 엑박용으로 감동차게 즐기고 DLC 사기 싫어서 PC용 기대했는데 아..
    돈을 주고 컨텐츠를 일정 시간만 빌려서 해야 한다는 발상은 너무나도 괘씸하네요
  • anakin 2010/03/06 15:47 # 답글

    mrkwang 님 // 정말 뭐하는 짓거리인지 모르겠습니다 =_=
    엘레시엘 님 // 저의 경우 GfWL의 업데이트 삽질 때문에 폴아웃3를 몇번을 재설치했었죠;;; 방화벽을 끄고 난리를 친 후 겨우 해결했던 적이 있습니다 --a
    리퍼 님 // 아무리 강력한 DRM으로 해적판을 막더라도, 소비자를 밀쳐 내면 결국 안 팔리는 건 마찬가지일 텐데 말이죠.
    JOHN_DOE 님 // 더불어, 빌려서 하는 와중에도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 플레이가 불가능하니, 소비자가 돈주고 사고픈 마음이 안 드는 것이 당연하지 않을까요?
  • 키리 2010/03/07 21:10 # 삭제 답글

    뭔가 요즘 정당하게 구매하는 사용자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정책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어서.. 정말 불만입니다. :)
  • anakin 2010/03/08 10:49 #

    키리 님 // cd가 있어야만 실행이 된다거나, 게임 설치시 인터넷 상으로 등록이 필요한 정도의 불편이 애교로 보이는 유비소프트의 DRM! 어떤 면에서는 정말 대단합니다 ㅠㅜ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