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매스 이펙트 2 평이 상당히 좋네요

북미 시간으로 어제 출시된 매스 이펙트 2 (Mass Effect 2), 현재까지 메타크리틱에 올라온 리뷰 점수들은 상당히 높습니다.

Xbox 360 판 - 메타스코어 96점
PC 판 - 메타스코어 94점

Xbox 360 판의 96점은 역대 점수를 봐도 GTA 4(98), 바이오쇼크(96), 오렌지박스(96)의 단 세 작품만이 달성했던 점수이고, PC 판의 94점 역시 역대 14개 작품만이 달성한 적 있는 상당히 높은 점수입니다.


전편인 매스 이펙트의 경우, 세계관과 스토리, 그래픽과 캐릭터 면에서는 상당한 호평을 받으면서, 또한 여러 면에서 비난을 받기도 했죠 (메이코 차량에 대한 불평, 전투에 대한 불평, 인벤토리 시스템에 대한 불평 등). 전에 얼핏 본 개발자 인터뷰에서 '전작에 대한 비난에 모두 귀 기울이고 최대한 개선하여, 2편에서는 어떠한 면에 대해서도 비난을 받지 않는 것이 목표였다'는 원대한 이야기를 하길래 설마 싶었는데, 메타크리틱의 엄청난 점수는 이런 목표를 상당 부분 달성한 듯 보입니다.


결국 결과적으로 하고 싶은 말은... 무척 기대된다는 것입니다 ^^a

전작을 정말 너무도 재미있게 즐겼던 저로서는 사실 현상 유지만 해도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었는데, 많은 부분에서 개선하였다는 얘기를 들으니 기대가 안 될 수가 없네요 :)

덧글

  • guybrush 2010/01/28 11:28 # 삭제 답글

    예약구매했던 물건을 어제 받았습니다. 플레이해보니 이건 기대 이상입니다. 모든 면에서 좋아졌어요. 완전 감동입니다.
  • anakin 2010/01/28 12:46 #

    guybrush 님 // 저도 예약구매 했죠^^ 헌데 (언제나처럼) 돈을 아끼기 위해 아마존 무료배송으로 주문해서요...;;; 미국의 환상적인-_- 우편 시스템을 생각해 보면, 아마 다음주 쯤에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리퍼 2010/02/25 18:09 # 답글

    이상하게 해외 게이머들은 대부분 취향이 딱 있더라구요.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처럼요. 이젠 어떤 게임 딱 보고 복잡하구나, 하면 그 게임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