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오블리비언과 둠이 한 회사 밑으로...!

"이 페럴 구울 자식, BFG 한 방 맞아볼 텨?!"


제목대로, 오블리비언과 폴아웃3의 개발사로 잘 알려진 베데스다(Bethesda Softworks)의 모 회사인 제니맥스(ZeniMax Media)에서, 울펜스타인, 둠, 퀘이크의 개발사로 유명한 이드(id Software)를 사들였다고 합니다.

Bethesda Softworks parent ZeniMax Media buys id Software @ ars technica
id Software Bought By Bethesda Parent Company, ZeniMax @ Kotaku


두 회사는 인력 변경은 거의 없을 듯 하고 (그 예로, 존 카맥은 그대로 Technical Director로 머문다고 합니다), 원래 갖고 있던 게임 라인업 역시 그대로라 하네요. 이드의 경우 제니맥스의 유통망을 통해 게임들을 기존보다 쉽게 배포할 수 있을 거고, 제니맥스는 이드라는 높은 명성의 개발사를 휘하에 넣은 것이니, 서로 윈-윈이 될 거라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베데스다와 이드의 합작 게임에 대한 계획은 없지만, 오블리비언과 폴아웃3의 기본은 1인칭 시점의 컨트롤이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두 회사의 게임들이 어느 정도 유사성을 지니고 있기도 하니, 괜찮은 합작이 나올 수 있을 것도 같네요. 퀘이크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롤플레잉이나, 오블리비언의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로켓과 레일건으로 적들을 무수히 쓸어버리는 FPS? 앞으로 둠에 BFG 대신 폴아웃3의 Experimental MIRV가 등장하는 건?!?

...말해보고 나니 이건 좀 아닌것 같네요;;; 여하간, 앞으로 두 회사의 행방을 주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theadadv 2009/06/25 04:12 # 답글

    어느면에선 게임성이 다인 회사와 그래픽이 다인 회사가 만났으니 나오는 작품은 안봐도 타작이 될 것 같습니다만... 시에라 다이나믹스 같이 된다면 경악이겠습니다만.
  • LucasArts 2009/06/25 08:09 # 삭제 답글

    왠지 기대됩니다. ^^
  • 엘민 2009/06/25 10:42 # 답글

    시너지가 있어야 되는데 서로에게 마이너스가 되는 사태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anakin 2009/06/25 12:00 # 답글

    theadadv 님, LucasArts 님, 엘민 님 // 두 회사가 어느 정도 시너지가 나올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할 듯 하네요. 일단, 이드로서는 손쉬운 게임 유통망을 얻은 것이 제일 큰 수확일 듯 해요. 액티비젼, EA 모두 협상시 상당히 까다로웠다고 하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