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듀크 뉴켐 포에버, 아직 개발 진행중?

"나 아직 안 죽었어!!"


3D Realms Countersuit Reveals Continuing Duke Nukem Forever Work, New Duke Game @ Shacknews

지금까지 제가 올린 듀크 뉴켐 포에버 관련 글들입니다. 어제 올린 글까지 해서, 시리즈로 네 번째네요. 잊을만하면 계속 돌아오는게 참 당황스럽습니다.

테이크 투, 듀크 뉴켐 포에버 개발사 고소 05/15/2009
테이크 투의 고발에 대한 3D 렐름스의 응답 05/17/2009
듀크 뉴켐 포에버 개발사, 테이크 투 역고소 06/23/2009


위 링크의 기사를 보면, 앞 부분은 제가 어제 올렸던 역고소 관련 글의 내용과 동일한 내용, 즉 기존에 발표되지 않았던 듀크 비긴스(가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랫쪽 부분에는 듀크 뉴켐 포에버에 현 상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이 있는데요, 간단히 요악합니다.


이하는 모두, 3D 렐름스 측에서 주장하는 내용입니다.

- 테이크 투는 2009년 4월 방문 시 듀크 뉴켐 포에버에 대해 '게임 플레이가 인상적이고 개발 진행 과정에 만족한다 (impressed with the gameplay and pleased with the development progress on the game)'는 이야기를 했었음. 이에, 개발사 3D 렐름스는 유통사 테이크 투에 6백만 달러의 자금 지원을 요청함. 이는 듀크 뉴켐 포에버의 pc판과 Xbox360판의 개발 완료를 위한 비용임.

- 하지만 테이크 투는 이 금액을 500만 달러로 줄이고, 급기야는 막판인 4월 22일에는 250만 달러로 책정함. 결국 5월 1일 협상은 결렬되고 3D 렐름스는 5월 6일 듀크 뉴켐 포에버 개발팀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음.

- 테이크 투는 자신들의 자금 지원이 없으면 이렇게 될 것이라는 건 이미 오래전부터 잘 알고 있었고, 이는 듀크 뉴켐 프렌차이즈를 싸게 사들이기 위한 악랄한 계략임.

- 3D 렐름스는 듀크 뉴켐 포에버에 오랜 기간 동안 개발을 하고 있었고, 현재도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하지만, 개발비가 없는 관계로 관련 개발팀의 대부분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음.



이 내용이 모두 사실이라면, 돈만 더 있다면 듀크 뉴켐 포에버가 출시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군요. 저 정도로 개발이 진행되었다면, 어떻게든 마무리해서 출시하는 쪽이 아무래도 이득이 될 테니까요. 흥미롭습니다.

일단 두 회사가 서로를 고소한 것이 어떻게 해결이 되느냐에 따라 듀크 뉴켐 포에버가 정말 등장할 수 있느냐, 또는 결국 희대의 낚시였음이 드러나느냐 여부가 결정될 것 같네요. 뭐, 일단은 좀 더 지켜볼까 합니다.

덧글

  • LucasArts 2009/06/24 08:15 # 삭제 답글

    어쩌라고!!! 가 생각나는군요. 엄...
  • 아피세이아 2009/06/25 00:32 # 답글

    진짜?
  • anakin 2009/06/25 02:37 # 답글

    LucasArts 님 // 서로 맞고소 하면서 두 회사의 관계는 막장으로 치닫는군요;;; 듀크뉴켐포에버가 되살아날 가능성이 얼마나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피세이아 님 // 놀라운 소식인데요, 이는 3D렐름스 측의 주장이니 자신들의 주장을 그럴싸하게 하기 위한 과장일 수도 있겠죠. 진실은 무엇인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