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사이베리아 3, 사실은 만우절 농담 아니었어요

...라고 하네요. 음? -_-a

4월 1일날, 마이크로이즈(Microïds)의 홈페이지에는 사이베리아(Syberia) 3편을 제작한다는 공지 사항이 올라왔었습니다 (관련 제 글은 여기).

이게 올라온 이후 이게 만우절 농담이었다는 공식 선언은 없었지만, 여러 게임 사이트에서 관계자들에게 물어본 결과 '만우절 농담이었다'는 답변을 들었다는 얘기가 전해지면서 "별로 안 웃긴 만우절 농담"으로 그냥 넘어갔었죠.


그리고, 오늘 올라온 공지입니다. Returns on the Syberia 3 announcement.


내용인즉슨, 사이베리아 3편은 정말로 제작중이고 pc로는 100% 나올 예정인데, 마이크로이즈에서는 PS3로도 내고 싶어하는데 소니에서 거부할 경우 어쩔 수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PS3에서 사이베리아를 보고 싶어하는 팬들의 이메일을 보내 달라고 합니다. 주소는 supporToSyberia3PS3@microids.com

소니는 마이크로이즈의 이전 열몇개 작품들의 북미 지역 PS2 발매를 거부한 전례가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유럽 지역에 발매가 되었던 게임들도 말이죠.



사이베리아 3편이 정말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도 놀랍고, 과연 PS3로도 발매가 가능할지 여부도 무척 흥미진진하네요. 앞으로 좀 더 주목해 볼 만한 사항인 것 같습니다.

덧글

  • LucasArts 2009/04/18 13:51 # 삭제 답글

    3편이 정말 나온다면 어떻게 이어질껀지 기대되네요. 소칼형님도 돌아오는걸까요? wow~!
  • anakin 2009/04/19 01:26 #

    LucasArts 님 // 소칼의 아트웍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