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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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데스스팽크 소식

론 길버트의 블로그인 Grumpy Gamer에 올라온 글입니다. DeathSpank Tidbit

이보다 먼저, GDC2009에서 핫헤드 직원분들이 에피소드 게임과 인디 게임, 데스스팽크 등에 대하여 이야기한 것에 대한 기사가 있는데요, 핵심 내용은 데스스팽크는 원래 에피소드 방식으로 나올 예정이었지만 이 계획이 변경되어 하나의 게임으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론 길버트의 블로그에 적힌 말을 보면, 여러 에피소드에 나뉘어 있던 게임 내용들 - 스토리, 퍼즐, 전투 등 - 을 모아 하나의 게임에 넣었다고 합니다. 전체 스토리는 똑같지만 더 넓은 세계와 더 높은 자유도, 보너스로 세계 맵의 한 쪽 끝에서 반대쪽 끝까지 가도 단 한번의 로딩 화면도 볼 수 없을 거라 하네요.

데스스팽크에 사용되고 있는 엔진은 예전 많은 루카스 어드벤쳐의 뼈대가 되었던 스컴 엔진(SCUMM Engine)의 업데이트 버전이라고 하네요. 흥미롭습니다.


개발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고, 어서 완성작을 보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정말 기대되네요 ^^

덧글

  • LucasArts 2009/04/06 15:56 # 삭제 답글

    원숭이 섬의 저주가 스컴 마지막 엔진으로 알고있는데 업데이트을 한다면 어떻게 나올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640*480 해상도을 넘어설까요? 암튼 기대됩니다. ㅎㅎ
  • anakin 2009/04/07 00:07 #

    LucasArts 님 // 그때와 달리, 요즘은 와이드스크린 모니터도 지원해야 하니, 그쪽은 웬만하면 수정하리라 생각되네요. 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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