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오늘의 nba 잡담 - 서로 물고 물리는 팀들

* 지난번 잡담에서 감독이 바뀌고 스타더마이어를 잃은 피닉스가 걱정된다는 식으로 얘기를 했는데, 상당히 민망하게도 썬즈는 이후 이어지는 세 경기를 140점 이상을 득점하며 괴력을 자랑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홈에서 보스턴에게 20점차로 패배를 했네요. 역시 챔피언은 챔피언인 듯.

* 보스턴 이야기가 나온 김에, 그들은 피닉스를 20점차로 누른 직후, 오늘 덴버에서 무려 38점차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초반부터 점수를 쭉 벌려 놓는 압도적인 게임은 역시 챔피언의 힘을 자랑하는 듯합니다. 그러나 피닉스전 직전에 유타에게 5점차로 패배를 했었죠.

* 유타의 상승세 또한 놀랍습니다. 2월들어 가진 9경기 중 8경기를 이겼고, 이긴 상대 중에는 보스턴, LA 레이커스, 뉴올리언스, 애틀랜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를로스 부저의 복귀 소식은 더욱 그들에게 힘을 실어 줄 듯 합니다. 현재 공동 6위인 뉴올리언스, 댈러스와 간발의 차이로 8위에 있는데, 과연 어디까지 상승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유타의 선전은, 피닉스가 여전히 서부의 '술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겠네요.

* 레이커스는 최근 12 경기 중 위에서 말씀드린 유타전을 빼고는 전승 중입니다. 앤드루 바이넘이 부상으로 빠진 멤피스전부터 계산해도 10승 1패인데요, 바이넘이 있던 예전과 비교 시 상대 팀에게 허용하는 득점이 다소 늘어난 것이 눈에 띕니다. 4쿼터에는 주전들을 종종 쉬게 했던 예전과는 달리 지금은 4쿼터 종반까지도 계속 아슬아슬한 경기를 이끌어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참, 코비는 어제 미네소타 전에서 28득점으로 엘진 베일러를 지나 리그 전체 역대 득점 20위로 올라갔다고 합니다. 놀랍습니다.

* 지나가는 얘기로, 네이트 로빈슨이 오늘 인디애나 전에서 41득점을 하면서 뉴욕 역대 한 경기에서 후보 선수가 한 최다 득점 타이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는 최근 6 경기 중 4 경기에서 30득점 이상을 하고 있네요.

* 이전 잡담에 santana99 님께서 서고동저에 대한 얘기를 꺼내셔서 관련 얘기를 조금 해 보면요, 예전에 서부 7위였던 휴스턴에 동부로 가면 3위를 할 수 있을 성적이라는 얘기로 서고동저를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럼 이번 시즌은 어떨까요?

현 리그 베스트 4팀 중 3팀이 동부 팀입니다. 클리브랜드, 보스턴, 올랜도. 하지만! 5위부터 11위는 서부 팀입니다. 동부 4위인 애틀랜타는 서부로 오면 9위 피닉스보다 살짝 앞선 성적이죠.

하지만 동부가 서부보다 약하다고 할 수는 없는 것이, 서부 10위인 골든 스테이트가 동부로 가면 동부 14위 토론토보다 성적이 안 좋습니다. 리그 워스트 7팀을 뽑으면, 워싱턴을 제외한 6팀이 서부 팀입니다. 리그 전체 꼴등도 서부 팀 새크라맨토고요.

나열을 해 보면...

서부 1 LA Lakers
동부 1~3 Cleveland, Boston, Orlando
서부 2~8 San Antonio, Denver, Portland, Houston, New Orleans, Dallas, Utah
동부 4 Atlanta
서부 9 Phoenix
동부 5~14 Miami, Detroit, Philadelphia, Milwaukee, Chicago, New Jersey, New York, Indiana, Charlotte, Toronto
서부 10~13 Golden State, Minnesota, Memphis, LA Clippers
동부 15 Washington
서부 14~15 Oklahoma City, Sacramento

순서가 되네요.
(오클라호마 시티와 워싱턴은 현재 동일 승률이지만 서로간의 경기에서 워싱턴이 1승으로 앞서 있어 워싱턴을 위에 놓았습니다)

예전에도 몇 번 이야기한 바와 같이, 동부는 비교적 균등하게 분포가 되어 있고, 서부는 9위와 10위간의 간격이 너무나도 큰, 부익부 빈익빈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참 묘하군요.

그러나, 어차피 플레이오프에서는 각 컨퍼런스 1위만에 맞대결을 하게 되므로, 사실 이런 걸 따져보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