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오늘의 nba 잡담 - 너희의 연승은 우리가 저지한다 (2)

* 동부 2위 보스턴에서 열린 서부 2위 샌안토니오와의 경기는 샌안토니오의 막판 연속 득점으로 인한 승리로 끝났네요. 결정적인 순간에 마누 지노블리에게 인바운드 패스를 스틸당하고, 폴 피어스가 clear-path 파울을 범하면서 지노블리에게 두 개의 자유투와 샌안토니오 공격권을 주게 되어 버렸습니다. 보스턴으로서는 상당히 뼈아픈 실책이 되어 버렸네요.

* 동부 1위 클리브랜드에서 열린 서부 1위 LA레이커스와의 경기 역시 서부 팀인 레이커스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20개 던져 5개밖에 못 넣는 부진한 슛성공률로 16득점밖에(!) 못 했지만, 8개의 리바운드와 무려 12개의 어시스트를 하면서 트리플 더블에 가까운 활약을 보였습니다. 레이커스는 코비 브라이언트가 감기 증상으로 겨우;;; 19득점. 하지만 라마 오덤이 28득점 17리바운드(오펜스 7개)의 맹활약을 보이면서 코비의 부진을 커버하였습니다.

레이커스는 41-9로 리그 전체 승률 1위를 유지하였고 6연속 원정 경기를 전승으로 마무리하는 좋은 컨디션을 보였습니다. 더불어 이번 승리로 인해, 동부 1, 2위 클리브랜드와 보스턴 양쪽에게 시즌 시리즈를 스윕하면서 홈코트 타이브레이커를 획득했습니다. 혹시라도 이 두 팀 중 한쪽을 결승에서 만나게 되었는데 양팀이 동일 승률일 경우, 홈코트의 이득을 볼 수 있겠네요. 우스운 것은, 동부 3위 올랜도에게는 반대로 스윕 당했다는 것이겠죠 --a

클리브랜드는 이번 시즌 홈에서 23승 0패의 기록이 깨지는 수모를 당했네요. 레이커스를 연승 킬러라고 불러도 될 것 같습니다;;;

덧글

  • acrobat 2009/02/10 00:58 # 삭제 답글

    경기를 방금 봤는데, 오늘 라마 오덤에게서 케빈 가넷이 보였어요...>.<
    토털 폐끼침에서 옥돔신으로 단숨에 수직상승...~(-_-)~

    오늘 르브론 제임스에 대한 수비는 정말 대단하더군요. 필 잭슨이 우승에 있어 필수 요소는 수비라는 것을 모를 리는 없을 테고, 작년에 보스턴, 클블에게 처절하게 약세를 보인 터라 이들 팀에 대한 수비를 정말 철저히 준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르브론 같은 괴물을 혼자서 막을 수는 없고, 철저하게 한쪽 방향으로 돌파를 유도해서 바로 가솔이나 오돔이 바로 트랩을 걸어버리더군요. 거기까지면 그리 대단할 것은 없지만 그로부터 파생되는 3점 찬스를 막기 위해 다른 선수들이 패싱 루트를 차단하는 모습은 단연 예술...-_-)/ 르브론이 미들 점퍼를 장착하기 전까지는 이 수비가 상당한 효과를 낼 것 같습니다.
  • anakin 2009/02/10 08:45 #

    acrobat 님 // 3쿼터의 오덤은 무적이더군요 +_+ 오펜스 리바운드를 대체 몇개나 잡아내는건지, 또 슛은 던지는대로 들어가고, 정말 엄청났습니다. 제임스에 대한 수비가 이대로 계속 잘 먹힐 수 있다면, 포스트시즌까지도 무척 든든할 것 같습니다.
    동부 탑 두 팀에 대해 시즌 스윕을 달성했다는 것이 이번 원정 여행의 가장 큰 수확일 것 같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