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비디오 게임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해요

최근 본 두 가지 게임 관련 뉴스가 상당히 흥미로워 여기 이렇게 소개합니다.

Computer games lead the way to Olympic archery

요즘 호주에서 Australian Youth Olympic Festival, 호주 청소년 올림픽 축제가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전 세계의 청소년들이 모여 여러 종목의 경기를 갖는 축제입니다. 흥미로운 것은 호주 대표팀의 라이언 타이액(Ryan Tyack) 선수입니다. 그는 17세로, 2001년에 양궁을 시작하였고, 현재는 세계 청소년 챔피언이고 지난 베이징 올림픽에 호주 대표팀 후보로 참여할 정도의 실력자라고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그가 양궁을 시작하게 된 계기인데요, 그의 말을 여기 인용해 보죠.

"I just sat around playing Age of Empires all the time and my mum wanted me to do a sport and meet some kids," Tyack said. "So I chose either fencing or archery as Age Of Empires had swordsmen and archers," he said.

"제가 맨날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만 하고 앉아 있어서, 어머니는 제가 운동을 하면서 다른 아이들을 만나길 원했어요," 타이액은 말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에는 검사와 궁수가 있었기에 저는 펜싱이나 양궁을 고르게 되었죠."


게임을 통해 (솔직히 말해 다소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운동에 관심을 갖게 되고 실제로 수준급의 선수가 된 라이언 군, 그의 선례를 따라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어린 나이부터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도를... (퍽퍽)

죄, 죄송합니다;;;


그럼 이 기사는 어떤가요?

Fender: Survey Shows Music Games Drive Students To Play Real Instruments

간단히 요약하자면, 2008년 11월에 펜더(Fender)와 비영리 음악 교육 단체인 리틀 키즈 락(Little Kids Rock)에서 실시한 비공식 설문 조사의 결과에 대한 기사입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 기사를 보시기 바라고요, 기타 히어로와 락 밴드 게임을 통해 실제 악기를 배우기를 원하게 된 어린이/청소년이 많다고 느낀 음악 교육자들의 비율이 상당히 높다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아 길다;;;).


자녀들에게 음악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하고 싶으신 부모님들께서는 기타 히어로나 락 밴드 게임을 구입해 주시면 상당히 좋은 영향이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


* 제 글은 좀 장난스럽지만, 기사는 둘 다 진지한 기사들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