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DRM-Free 페르시아 왕자, 하지만 그 이면에는...

PC Prince of Persia contains no DRM. It's a trap!, ars technica 기사

언제나처럼, 클릭하시기 귀찮은 분들을 위한 간단 요약입니다:

유비소프트의 최신작 페르시아 왕자(Prince of Persia)의 패키지 판은 어떠한 DRM도 없이 발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단 스팀에서 팔리는 버전은 여전히 스팀 로그인이 필요하고요). 만세!!! ...일까요? 그런데 알고 보니, 이건 고객들의 편의를 봐 준 것이 아니라, DRM을 달고 나왔던 다른 게임들이 워낙 몰매를 맞고 있는 관계로 (예: GTA 4 pc판, 스포어 등) 그에 대한 시범 케이스로 내놓은 거라고 하네요.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DRM 때문에 사람들이 해적판을 한다'는 주장에 대한 업체의 대응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페르시아 왕자가 잘 안 팔린다면, 앞으로 더욱 열심히 DRM을 건 게임을 팔면서 혹시 불평하는 사람들에게는 "예전에 페르시아 왕자에 DRM 안 걸고 내놓았는데도 안 팔리던걸? 흥!"이라는 대답을 하겠다는 속셈이라는 거죠.



그래서 결론은... 페르시아 왕자 원본을 사자가 되려나요? --a 뭐, 알아서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국내 사정을 봐서, 아직은 미화 50불짜리 게임을 아무 생각 없이 살 수 있는 환율은 아닌 것 같네요.

제가 하고 싶은 말씀은, 이 게임을 하고 싶다면 꼭 구입해서 해 달라는 것이 되겠네요. 다운로드해서 하지 마시고요. 너무도 당연하고 상식적인 일을 사람들에게 지켜달라고 호소해야 하는 현실이 너무 슬픕니다만.



P. S. 사족 하나, 유비소프트는 대체 무슨 생각으로 예전 2d 버전 게임과 똑같은 이름으로 낸 걸까요? 예전 시간의 모래 삼부작처럼 부제(The Sands of Time, Warrior Within, The Two Thrones)를 단 것도 아니고 말이죠. 너무 헛갈리네요 @_@ 부제 짓는 게 그렇게 귀찮았으려나요 =_=

덧글

  • 기드 2008/12/13 20:22 # 삭제 답글

    예판이 워낙 화려해 하나 질러볼까.. 하다가 최근 툼레이더를 했던지라 걍 말았던 페르시아 왕자.. ;
    테스트.. 라기보단 그냥 작정한거 같네요. ubi.. ;
  • anakin 2008/12/14 05:48 #

    기드 님 // 네, 원 기사에서 유비소프트 관계자 분이 얘기한 걸 보면 작정하고 하는 거라는 걸 확실히 느낄 수 있어요. 값이 좀 내리면 사볼까 싶었는데, 어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