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푼트의 호숫가 산장

lunarsix.egloos.com



The King's Quest Companion 사진

90년대 어드벤쳐 게임계를 양분하던 두 거대 회사 중 하나였던 시에라. 그 대표작으로 꼽으라면, 이 킹스 퀘스트(King's Quest, 이하 KQ) 시리즈를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1편부터 8편까지 총 8편이 제작된 KQ는 출시 당시 어드벤쳐 게임 시장에서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며 시에라 사의 명성을 확립하는 데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오늘날이야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게임 이름만 쳐봐도 관련 정보에 워크스루까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세상이지만, 예전에는 게임에 대한 힌트를 구하기가 어려웠던 관계로 공식 힌트북을 만들어 파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역시 제작사에는 상당한 수익이 되었을 것 같네요.


The King's Quest Companion (이하 KQC)도 이러한 유사한 맥락의 책이라 볼 수도 있겠지만, 이 책을 단순히 '힌트북'이라고 부르기에는 너무도 많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KQ 1부터 6편까지를 다루고 있으며, 게임 상의 힌트들, 점수표와 지도와 더불어 KQ 시리즈가 배경으로 삼고 있는 다벤트리(Daventry)의 세계에 대한 각종 재미있는 읽을 거리들로 가득한, 팬들을 위한 볼 거리가 충분한 책입니다.


사진을 보시려면 누르세요->



공식적인 KQ 시리즈는 8편을 마지막으로 아마도 더 이상 나오지 않으리라 생각되지만, 예전에도 잠시 언급했듯이, KQ의 팬게임인 The Silver Lining이 제작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비벤디에서 예전 시에라 어드벤쳐 게임들의 모음집을 발매할 예정인 것 같고, 그 중에 KQ 시리즈도 포함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은 또 어떤 형태로 발매가 될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더 큰 사진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올블로그 태그 : , ,

덧글

  • 키누 2006/03/25 02:47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키누입니다^^
    헉! 부러우셔요...어떻게 사셨어요? 아마존에는 없던데ㅠ_ㅠ
    (킹퀘소설도 구하고 싶었지만 그것도 역시 절판이라 포기)
  • 키누 2006/03/25 03:16 # 삭제 답글

    참고로 킹스퀘스트는 제 인생에서 가장 못 잊을 게임입니다.(제가 어드벤처를 처음 접근하게 해준게 바로 킹퀘시리즈죠)하지만 내용의 통일성이나 각 캐릭터들의 특성이 좀 더 많이 부각되었으면하는 하는 아쉬움이 많죠. 이건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자 바램이지만요^^;; 그리고 좋아하는 시리즈는 4편과 5편, 좋아하는 캐릭터는 로젤라랑 그라함!!
    아, 그리고 8편은 킹퀘라 인정안합니다.ㅡ.ㅡ
  • anakin 2006/03/25 10:01 # 답글

    키누 님 // 아아, 킹스 퀘스트 팬이시라니 반갑습니다^^ 8편은 시리즈의 다른 게임들과 너무 동떨어져 있어서 좀 당황스럽죠. --;
    저는 이거 eBay에서 중고 서적을 구입하였습니다. 아마 새 책으로 찾기는 쉽지 않을 것 같아요.
  • 2006/03/25 20:44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akin 2006/03/25 22:49 # 답글

    비밀글 님 // 책 내용이 많아서 그래요;;; --a
  • 키누 2006/03/31 19:38 # 삭제 답글

    (책내용하고 상관없지만)오늘 PA에 들려서 알게 된 얘긴데요, 비벤디에서 시에라 게임 모음집 발매일을 또 연기했더군요-_-;;12월 31일로요..비벤디 이 나뿐놈들!!완전 돈바가지 왕창 긁어먹는 게임사(아니, 사실은 게임사라고 하고 싶지않다)입니다-_-+(벌써 주문한 제입장에선 완전 사기당한 느낌밖에..)
  • anakin 2006/04/01 15:52 # 답글

    키누 님 // 으허, 벌써 주문하셨군요;;; 저는 비벤디 측에서 아무 말도 없길래 좀 더 세부 사항이 나오면 보고 주문하려 했었죠. 과연 언제쯤 나올런지...
댓글 입력 영역